Skip to content
오늘:
208
어제:
210
전체:
4,604,374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fibonaccirabbit 2020.12.06 16:39 조회 수 : 29312

 

 



 

 

오늘은 직장생활에서 필수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 함께 없어서는 안될 필수 사무용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는 순수 국산 제품입니다. 한컴오피스는 워드 프로그램인 한워드, 엑셀 프로그램인 한엑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릴적부터 아래아한글 이라는 툴을 사용해왔기 때문에 한컴오피스 2020에 매우 익숙하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80년대나 그 이전에 출생한 세대분들이라면 아래아한글 도스 버전을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같은 경우 관공서나 국가기관에서는 공식적으로 한컴 워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살아간다면 어느정도는 다룰 줄 알아야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가 가능한데 30일이라는 사용제한이 있습니다. 바로 체험판 버전인데 급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공홈에서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가운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윈도우용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팁 한가지는 꼼수를 써서 30일간 사용 가능한 체험판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시간을 계속 첫 설치로 돌아가게 하는 방법인데 구글을 검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 작업이 아닌 단순히 문서를 본다거나 출력만 할 때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는 다양한 버전의 다운로드가 한글과 컴퓨터 공홈에 준비되어 있고 한컴오피스 뷰어 프로그램 또한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로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설명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문서 작성은 MS 워드로 하는 편이고 한컴 워드로 작성된 문서를 볼 필요성이 있을 때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 개인사업을 하고 있고 영어로 된 작업을 할 때가 많다보니 MS 워드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한글을 다루는 작업에는 한컴 워드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는 크게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요구사양은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컴 워드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 등을 사용할 때는 때에 따라서 조금 사양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그마저도 약간의 버벅거림을 감내한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어릴 적부터 익숙하게 써온 한컴만한 것을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 한컴에서 나온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저에겐 너무나도 보물과도 같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어린시절 컴퓨터 학원에 처음 다녔을 때 독수리 타법으로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연습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꿈을 키우곤 했었습니다. ^^

 

 



 

 

Copyright(c) 2021 상타치 All rights reserved.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